백화현상의 건프라

zeta70gd.egloos.com

포토로그


new 포스팅

new포스팅

카테고리 바로가기

카테고리 바로가기(클릭)
듕국& 대만 건프라 포스팅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MG SINANJU(시난주) 포스팅

초보자도 할수있는 레진작

당구게임


MG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최근의 포스팅을 제외한 기존의 포스팅들은, 파란 블로그에서 업로드한(외부링크 연동) 파일이였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서버의 네트워크 과부하를 이유로 파란닷컴이 외부링크 연동을 제한하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자쿠 관련 포스팅 등 많은 포스팅들에 사진이 뜨지않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제가 저장하고 있는 사진들을 찾아서...다시 사진이 나올수 있도록 하나하나 교체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복구할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짐&건담 시리즈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자쿠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링크만 걸고 그냥 가지 마시고, 링크신고 해주시면 저도 맞링크 걸겠습니다. 블로그 회원들끼리 서로 소통 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운영자에게 문의하니, 링크 거신분들 확인이 안된답니다.)

9)한정판[마감제작]아 바오아 쿠 MG자쿠2 2.0 MS-06R-1형 고기동(초기) 형 양산기. by 백화현상

이번에 올릴 자쿠는 한정판 아 바오아 쿠 MG자쿠2 2.0 MS-06R-1형 고기동형 양산기 입니다.


도색하지 않고, 철물점 마감제로 마감 완성한 킷 입니다.


고기동형 자쿠II(High Mobility Type ZAKU II/High Maneuver Model ZAKU II)는 일년 전쟁 당시 지온 공국군이 자쿠II F형의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한 고기동 우주 전투용 양산형 모빌 슈트다.
R형의 총 생산수는 파생형을 포함해 78기로 보는 것이 정설이지만, 100기 정도로 주장하는 설도 있다.
생산 시기나 사양의 차이에 따라 형식 번호가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MS-06R]로 총칭된다. 또, 단순히 R형(R-Type)이라 불리기도 한다.

개량을 거듭했음에도 외관상으로는 기존의 자쿠II와 큰 차이가 없지만, 프레임이나 제네레이터, 추진계 디바이스 등의 내부 구조 및 부품은 크게 달랐기 때문에 자쿠F형과는 다른 모빌 슈트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RP형(프로토타입)의 테스트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지온군은 자쿠II F형을 개수하는 것이 아니라, 전면적으로 재설계하여 신규 생산키로 결정한다. 이는 F형을 베이스로 삼을 경우, 추진제의 적재량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F형과 R-1형의 크게 다른 부분은 등 뒤의 백 팩과 허리 부분, 다리 부분의 추진 유닛 등이며, 최종적으로는 프레임까지 전면 개수되었다.

RP형과 R-1형의 큰 차이는 외부 접속식 전도 케이블과 서킷이 증가했다는 점이며, 허리 부분의 인테그랄 탱크도 다리 부분과 동체 상단부로 분할시켰다. 다리에 장비된 추진 유닛도 RP형보다 작아졌다. 양산형으로 지정됐으면서도 많은 부분을 신규 설계하여 제작하다보니, 자쿠II F형의 양산 라인을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으며, 이로 인해 R-1형의 생산 시설은 극히 적었다. 또, 다리에 장비된 추진 로켓 엔진의 불량과 추진제의 적재량이 충분하지 못했기 때문에 전장에 이르기도 전에 추진제를 다 사용해 버리는 파일럿들이 속출했다. 이런 우여곡절로 인해 기체 본래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데에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결국에는 이미 생산해둔 초기 발주분 22기를 제외하고는 전면 생산 중지되고 말았다. 이것은 높은 조종성을 요구하는 기체를 조종할 에이스, 베테랑 파일럿이 부족했다는, 지온 공국군의 당시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는 반증이기도 하다.
자쿠II보다 추진계의 제어가 어렵고, 어느 정도 숙련된 파일럿이 아니면 취급하기 까다로운 기체가 되어 버렸지만, 전투 능력은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많은 에이스 파일럿(신 마쓰나가 대위, 브레니프 오그스 중좌, 노르디트 바우어 중좌)들이 애용했다.

R-1형은 사이드 3의 본국 방공 부대를 포함한 각 요새 기지나, 패트롤 함대에 배치되었으며, 주로 지휘관 전용기로 배치되었다. 가장 널리 알려지 기체는 하얀 늑대라 불리던 신 마쓰나가 대위의 전용기다. 신 마쓰나가의 전용기는 후에 R-1A형의 개수 및 생산 때, 그에 준하는 사양으로 개수되었다. 그 외 지온군 격추 랭킹 1, 2위를 다투었던 브레니프 오그스 중좌와 노르디트 바우어 중좌도 본기에 탑승한 기록이 있다. 특히, 연방군과 지온군 통틀어 격추 랭킹 1위인 브레니프 오그스 중좌의 경우에는 루움 전투 이후에 수 개월간 본기를 애용했으며, 당시에는 지휘관이 아니었기 때문에 머리의 블레이드 안테나가 없었고, 본디 수수한 성품을 가진 군인이라서 남들처럼 퍼스널 컬러로 도장하지도 않았다. R-1형의 제식 도장은 자쿠II F형과 같은 그린계였지만, 에이스 파일럿들게만 배치되다 보니 일반적으로 퍼스널 컬러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덧붙여, 생산된 22기 가운데 10기가 R-1A형으로 개수되었다.


고기동형 자쿠II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 기체로, 원래는 애니메이션 방영 후에 발매된 미노리 쇼보 발행의 [건담 센추리-우주를 날으는 전사들]에서 MS-06 자쿠의 베리에이션 중 하나로 등장했다. 검은 삼연성이 사용한 에이스 파일럿 전용의 기체로, 그것도 샤아 전용 자쿠(S형)의 성능을 웃도는 고기동 기체로 설정되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커다란 화제가 되었다. 초창기 설정에서는 본래 이 고기동형 자쿠II가 [자쿠II]라 불렸으며, [자쿠I]은 오늘날 우리가 MS-06 자쿠II라 부르는 양산형 자쿠를 가리켰다. 그러나, 머지않아 MS-05B를 [자쿠I], MS-06F를 [자쿠II], MS-06R을 [고기동형 자쿠II]로 다시 설정하게 되었다
형식 번호도 초기 설정 단계에서 MS-06R이었지만, 후에 세분화되면서 MS-06R-1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초기 생산형, 선행형이라 불리기도 한다.

그 후, 건담의 메카닉 디자이너인 오카와라 구니오에 의해 설정화가 만들어졌고, 플라모델 기획인 [모빌 슈트 베리에이션(MSV)]에 의해 정식 설정이 만들어짐과 동시에 R형 자쿠를 조종하는 조니 라이덴이나 신 마쓰나가 등의 애니메이션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 에이스 파일럿들의 설정도 만들어지게 된다. 그리고, 고기동형 자쿠II(검은 삼연성 전용기)의 모형이 [모빌 슈트 베리에이션] 시리즈 제 1탄으로 발매됨으로서 시리즈를 대표하는 제품이 되었다.



◆베리에이션◆

MS-06RP 프로토타입 고기동형 자쿠II
MS-06R-1 고기동형 자쿠II 초기 양산형
MS-06R-1A 고기동형 자쿠II 개량형
MS-06R-1D 고기동형 자쿠II 특수 부대 사양
MS-06R-1M 고기동형 자쿠II 해병대 사양
MS-06RZ 자쿠II 본토 방위용 고기동 요격기
MS-06R-2P 프로토타입 고기동형 자쿠II 후기형
MS-06R-2 고기동형 자쿠II 후기형
MS-06R-2S 도즐 자비 전용 고기동형 자쿠II 후기형
MS-06R-2/F 고기동형 자쿠II 후기형改 (풀 불릿)
MS-06R-3 고기동형 자쿠II 최종형 (겔구그 선행 시작형)
MS-06R-3S 고기동형 자쿠II 최종형
MS-06RD-4 우주용 고기동 시험형 자쿠II


[출처] MS-06R 고기동형 자쿠II|작성자 니힐리스트

'펼쳐보기'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아 바오아 쿠 MG자쿠2 2.0 MS-06R-1형 고기동(초기) 형 양산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롤(그전 포스팅)을 내려서 '접기'를 누르지 않고...'펼쳐보기'를 재클릭 하셔도 그냥 접힙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정판[마감제작]아 바오아 쿠 MG자쿠2 2.0 MS-06R-1형 고기동(초기) 형 양산기.펼쳐보기 클릭.



정면샷 입니다.
전에 말씀 드린데로 부분도색 포인트가 좀 있습니다.


방패 데칼이 다른 자쿠들 보다 화려합니다.
밑에 있는 마크는 지온 공국군 사이드 3 본국 방위 부대의 부대 엠블럼 입니다.
기렌 자비 총수의 직속 예하 부대로, 156기의 모빌 슈트와 3척의 함선을 격침시킨 전설적 에이스 파일럿 에릭 맨스필드 중좌가 소속 되어 있습니다.
일년 전쟁 말기에는 기렌 자비와 함께 우주 요새 아 바오아 쿠로 이동해서 연방군과 마지막 결전을 치뤘습니다.


스커트에 있는 데칼은 여분이 많이 남아 붙이기가 힘들었지만, 완성하고난 후에 만족감은 큽니다.


고기동형이라 뽀대는 좀 더 납니다.
더 육덕지다고 할까요.


왼쪽 어깨의 숫자 데칼이 이쁘더군요.


고기동형의 뒷태는 일반 자쿠의 뒷태를 능가합니다.
여기도 부분도색 포인트가 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주전용 자쿠들은 머쉰건 보다는 바추카가 어울립니다.





마인레이어와 투샷!
한덩치 자랑하는 마인레이어가 넘 왜소해 보이는군요.

아 바오아 쿠 한정판 자쿠 리뷰를 마치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킷을 왜 반다이는 한정판으로 만들었을까요??
차라리 한정판으로 낼거면 사출색이라도 일반 양산형자쿠랑 틀리게 내주지!!

마지막으로,이렇게 귀한 한정판을 서슴없이 제게 보내주신 지훈이 아범 님,애휘 님,悲飛彈 님,EXAM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꾸벅.




ps)이제 자쿠 리뷰는..................................................................................................................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한정판[마감제작]아 바오아 쿠 MG자쿠2 2.0 MS-06R-1형 고기동(초기) 형 양산기.접기 클릭.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자쿠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링크만 걸고 그냥 가지 마시고, 링크신고 해주시면 저도 맞링크 걸겠습니다. 블로그 회원들끼리 서로 소통 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운영자에게 문의하니, 링크 거신분들 확인이 안된답니다.)


핑백

덧글

  • 포터40 2010/04/03 16:06 # 답글

    사출색이 일반형과 달랐다면 훨씬 프리미엄 킷이 되었을 텐데, 좀 아쉽죠~
    아무튼 깔끔한 부분도색과 마감실력 덕분에 훌륭한 킷이 빛을 발하는군요~^o^)/
  • 백화현상 2010/04/03 20:11 #

    그렇죠. 사출색 정말 아쉽습니다.

    좋게 봐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 울트라김군 2010/04/03 20:02 # 답글

    색감이 참 좋습니다.
    너무 곱군요[...]

    그런데 배경음이 ESC 버튼으로 꺼지질 않는군요.
    좀 차분히 글을 읽고 싶습니다만 이점때문에
    대충 흝어봐야 하는게 참 아쉽습니다.
  • 백화현상 2010/04/03 20:13 #

    철물점 마감제가 의외로 괜찮습니다.

    그러셨군요.
    저도 배경음 넣고 시끄럽지는 않을까 생각은 했었습니다.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시정했습니다.ㅎ
    자주 놀러 오세요.~~
  • 혀기아빠 2010/04/03 21:38 # 답글

    저두 사출색이 원작에 충실하지 못한점이 아쉽군요
    사출색만 괜챦았으면 바로 질렀을텐데요~~
    백화현상님의 마감은 정말 깔끔합니다^^
  • 백화현상 2010/04/03 23:57 #

    정말 사출색은...ㅠ

    반다이가 msv에도~ 장인정신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HERMES 2011/03/22 18:15 # 삭제 답글

    데칼 붙이고 마감제 뿌린건가요?
    데칼에 이상없는지요...
  • 백화현상 2011/03/22 19:44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데칼 작업후 철물점 '무광 투명'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데칼에는 아무 이상 없구요.~~

    혹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댓글 입력 영역



카테고리

건프라는 제 삶의 활력소 입니다. by 백화현상.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우리가족 이야기

미분류

통계 위젯 (블랙)

328
149
4906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