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현상의 건프라

zeta70gd.egloos.com

포토로그


new 포스팅

new포스팅

카테고리 바로가기

카테고리 바로가기(클릭)
듕국& 대만 건프라 포스팅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MG SINANJU(시난주) 포스팅

초보자도 할수있는 레진작

당구게임


MG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최근의 포스팅을 제외한 기존의 포스팅들은, 파란 블로그에서 업로드한(외부링크 연동) 파일이였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서버의 네트워크 과부하를 이유로 파란닷컴이 외부링크 연동을 제한하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자쿠 관련 포스팅 등 많은 포스팅들에 사진이 뜨지않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제가 저장하고 있는 사진들을 찾아서...다시 사진이 나올수 있도록 하나하나 교체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복구할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짐&건담 시리즈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자쿠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링크만 걸고 그냥 가지 마시고, 링크신고 해주시면 저도 맞링크 걸겠습니다. 블로그 회원들끼리 서로 소통 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운영자에게 문의하니, 링크 거신분들 확인이 안된답니다.)

28)MG자쿠2 2.0 MS-06J형 '베르너 홀바인' 해병대전용기 by 백화현상




파일럿: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계급: 소위

탑승기: MSM-07 Z'gok(지구에서 해병대 근무중 사용했을것이라 추측된다.), MSM-07Di Ze'GOK

총격추수: (제 603기술 시험대의 요툰헤임 이전은 알수 없다.), 마젤란급 1척, 살라미스급 4척

극중에서의 활약:
OVA [기동전사 건담-MS IGLOO 묵시록 0079]의 [자부로 상공에서 해원를 보다]에서는 기동 돌격군 해병대 소속의 베르너 홀바인 소위를 테스트 파일럿으로, 총 4번의 테스트 비행 중, 3번을 제 603기술 시험대의 모함인 요툰헤임에서 실시했다(첫번째는 제 604기술 시험대 무스펠헤임에서 실시).
첫 번째에서 세 번째 테스트까지는 아무런 성과가 없었지만, 네 번째 테스트에서는 모빌 아머용으로 개발된 시작형 확산 빔포 [쿠벨루메]를 탑재하고, 자부로에서 우주로 날아오르려던 마젤란급 1척과 살라미스급 4척을 일제 소사로 격침시킨다.
그러나, 곧바로 요격에 나선 코어 부스터II 인터셉트 타입의 공격으로 데이터와 파일럿을 수용하기 위해 대기 중이던 가우는 격침되고, 뒤따라 오던 제고크도 끝내는 격추되어 바다에 추락하고 만다.


(1)모빌 다이버 제 1종 병장:멀티 미사일 '배스'--2번째 테스트 기종.
모빌 다이버 시스템으로 개장된 LWC의 가장 표준적인 형태로, 4기의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하고 있다.
이 공대공 미사일은 그 길이만도 60m에 달하기 때문에 마젤란급 전함도 일격에 격침시킬 수 있는 파괴력을 가졌다.
그러나, 미노프스키 입자 살포 환경에서는 명중률이 크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LWC의 커버가 양옆으로 전개되면서 발사된다.


(2)모빌 다이버 제 2종 병장:R-1 '아르 아인'--3번째 테스트 기종.
28연장 미사일 포드 4기를 장비한 LWC로, 무려 600t이 넘는 대중량을 가졌다.
멀티 미사일 배스보다 사정 거리가 줄기는 했지만, 강력한 탄막을 형성하여 광범위하게 다수의 함선을 격침시킬 수 있었고, 명중률도 그 만큼 높았다.
R-1은 독일식 발음에 따라 [아르 아인]이라 읽는다.



(3)모빌 다이버 제 3종 병장:시작형 확산 빔포 '쿠벨루메'--4번째 테스트 기종.
시작형 확산 빔포 '쿠벨루메'를 탑재한 LWC로, 쿠멜루메의 탑재를 위해 제 1, 2종 LWC와는 그 형태나 커버 전개 방식이 다르다.
제 1, 2종 LWC는 종방향에서 적을 요격하던 방식이었기 때문에 공중에 오랜 시간 체공할 수 있는 양력적 특성이 좋은 역삼각형의 동체를 가졌지만, 제 3종 LWC는 수직으로 날아오르는 적의 후미, 즉, 횡방향에서의 공격을 상정했기 때문에 형상도 로켓형으로 바뀌고, 후미에 에어 브레이크까지 설치되었다.
제 3종 LWC는 전개하면 모든 외장 커버가 강제 분리되면서 최종적으로 제고크의 접속 파일런과 연결된 쿠멜루메가 드러난다.
독일어로 민들레를 뜻하는 쿠벨루메(Kuhblume)라는 이름답게 중앙의 포신 유닛을 중심으로, 꽃잎 모양처럼 5기의 에너지 셸 유닛이 정렬되어 있다.
중앙의 포신 유닛에는 4연장 집속 메가 입자포 5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각 메가 입자포끼리 빔을 집속하거나 총 20문의 포구가 별도로 가동하여 확산하는 형태로 빔을 발사할 수 있다. 그러나, 5초 이상 빔을 조사하면 과부하로 폭발할 위험성이 있었다. 한 번의 실전 사용에서 무려 4척의 살라미스급과 1척의 마젤란급을 격침시키는 전과를 올렸다.



덧붙여, 베르너 홀바인 소위의 소속 부대가 돌격 기동군의 해병대였던 점으로 미루어 보아 시마 가라하우가 이끄는 [시마 함대] 소속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해병대 자체가 대리 사령관인 시마 가라하우의 휘하에 있었기 때문이다.
시마 함대의 부대원들은 모두 사이드 3의 빈민 콜로니 마할 출신자들이기 때문에 군인이 되기 전, 홀바인 소위의 고단했던 삶도 상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MSM-07Di 제고크|작성자 스트이워너(니힐리스트)



[동영상 출처]딱따구리 (zero3455)
http://blog.naver.com/zero3455?Redirect=Log&logNo=90061412335&jumpingVid=3A20A44BE738DB2133E0528E2FCBA8005B17


퍼스널 마크:
시작형 병기 MSM-07Di 모빌 다이버 시스템 제고크의 실전 투입 테스트를 위해서 제 603기술 시험 부대 요툰헤임에 착임한 해병대 출신의 파일럿 베르너 홀바인 소위의 퍼스널 엠블럼.
[출처] 우주 세기의 각종 엠블럼(~0079년)|작성자 스트이워너(니힐리스트)



설정 뒤집기: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비긴즈(Begins)!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의 전적과 이전 탑승기는 설정(OVA [기동전사 건담-MS IGLOO 묵시록 0079 4화])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다만, 극중에서 '제고크'를 익숙하게 다루는 모습에서, '즈고크' 역시 이전에 다루지 않았나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모니크 캐딜락 특무대위에 의해 "이 자식이 전과 하나 없는 주제에.."라는 비아냥을 듣지만,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는 해병대의 특성상 전적이 들어나지 않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극중에서, 정비병들이 제고크에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의 퍼스널 마크인 상어 마크를 페인팅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지온군의 특성상 혁혁한 전과를 올리는 장교들에게 퍼스널 마크의 각인을 용인하는 것에 비추어 볼때, 예전의 화려함이 극중에서는나타나지 않았다 생각되어집니다.
특히 올리버 마이 기술중위의 작전 만류에도 불구하고 "해병은...언제나 최전선에 투입된다...지금 여기가 위험천만한 최전선이란것 뿐이다!"라며 작전을 받아들이는 모습에서 진정한 군인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구 강하작전에서 해병대 소속으로 투입된 자쿠라는 컨셉으로...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 전용 자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쿠의 컨셉:
특수한 임무를 맡는 해병대 소속이므로 일반 사병용 칼라와 차이점을 두고 싶었습니다.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가 착용하고있는 위장무늬 모자에 착안하여 위장무늬 칼라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부분적, 비대칭적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위장무늬를 표현방식으로 함으로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위장 효과를 극대화 하도록 하였습니다.



'펼쳐보기'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MS-06J형 '베르너 홀바인' 해병대전용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롤(그전 포스팅)을 내려서 '접기'를 누르지 않고...'펼쳐보기'를 재클릭 하셔도 그냥 접힙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G자쿠2 2.0 MS-06J형 '베르너 홀바인' 해병대전용기 펼쳐보기 클릭.







웨폰을 장착하지 않은 노멀한 모습입니다.



작업방법:
리얼자쿠의 사출색을 이용하여 에나멜(아카데미)을 부분적으로 붓으로 그리거나 찍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데칼 작업후 철물점 '투명 무광'으로 마감하였습니다.

1>왼쪽 어깨(기존 사출색:진녹색)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 기존 사출색:진녹색--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2>방패 중심부(기존 사출색:진녹색)
1>조합과 동일--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3>오른쪽 무릎(기존 사출색:검정)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를 제외하고 FOREST GREEN 추가, 기존 사출색:검정--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4>오른쪽 발등 커버(기존 사출색:진녹색)
1>조합과 동일--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5>무릎 양쪽 커버, 얼굴과 허리 및 다리 동력선(기존 사출색:진녹색)
1>조합과 동일--붓으로 콕콕 찍어주었습니다.

6>가슴과 스커트 쪽(기존 사출색:진밤색)
LIGHT BROWN, PANZER GRAY, 기존 사출색:진밤색--총 3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7>그 외의 팔과 다리, 얼굴, 방패의 (기존 사출색:진녹색)은...
PANZER GRAY, FLAT BLACK, 기존 사출색:진녹색--총 3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RX-79[G]육전형건담<위장도색버전 : 삼림용 B>의 느낌이 나도록 했습니다.(달롱님 리뷰에서 펌)

어깨뿔은 조금 더 날카로운 느낌을 주기위해 '아 바오아 쿠'한정판 자쿠의 여분의 뿔을 사용하였습니다.

스커트 앞쪽은 빨간띠를, 뒤쪽은 노란띠 데칼을 붙여주었습니다.
빨간띠 데칼이 부족해서 쓴 꼼수입니다.

왼쪽 머리쪽에는 작살 모양의 데칼을 만들어 붙여주었습니다.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가, 존경하던 할아버지가 사용했던 작살을 목걸이로 만들어 간직하는 것에 착안해 만들어주었습니다.

데칼: 전체적으로 MG리얼 자쿠의 습식 데칼을 이용하였지만, 리얼 자쿠의 방식과는 몇개만 제외하고 다르게 붙여주었습니다.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의 전용기 느낌을 주기 위해, 상어 데칼을 총 3군데(왼쪽 어깨 상단, 방패랙 안쪽, 바추카)에 붙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어느 곳에서도 볼수없는...OVA [기동전사 건담-MS IGLOO 묵시록 0079]의 [자부로 상공에서 해원를 보다]에서만 나타나는 새로운 지온국장을 3군데(왼쪽 스커트, 방패, 백팩)에 붙여주었습니다.

사실 설정상 존재하지 않는 자쿠 전용기를 만들면서, 문제가 되는 것이 데칼이였습니다.
상직적인 퍼스널 데칼을 붙일수 있으면, 한눈에 특정인의 전용기라는 것을 알수 있으니까요.
OVA [기동전사 건담-MS IGLOO 묵시록 0079]에 나오는 상어 데칼과 새로운 지온국장 데칼을 구할수가 없었는데...

LeComania(르꼼마니아) 님께서 만들어 보내주셨습니다.
그것도 크기별로 다양한 칼라로 만들어주셔서 활용하는데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나올 MSV풍의 멋진 데칼도 기대하겠습니다.



방패에 랙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슈트름 파우스트 2개, 크랙커 2개를 장착 가능합니다.


손잡이가 있어 들고 이동할수 있습니다.
작전 중에는 방패에 부착시키지만, 적에게 발각될 우려가 있을시에는 피탄을 피하기위해 들고 이동한다는 설정입니다.


랙 뒤쪽에는, 자쿠의 왼쪽 어깨에 붙은 것과 동일한 퍼스널 마크가 붙여져 있습니다.

8>방패랙(기존 사출색:진녹색)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 기존 사출색:진녹색--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크래커는 '지수군'님이 보내주신 것을 사용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크래커와 스트룸 파우스트는 철물점 락카 '주황'과 '진회'색을 사용하였습니다.


무기를 붙인 방패의 랙이, 원래 방패와 잘 부착될수 있도록 자석을 부착 시켰습니다.






방패랙을 뒤쪽으로 이동시켜 주었습니다.





방패랙을 앞쪽으로 이동시켜 주었습니다.





미사일 런처를 부착하였습니다.

9>미사일 런처(기존 사출색:검정)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를 제외하고 FOREST GREEN 추가, 기존 사출색:검정--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자쿠 머신건을 들어주었습니다.
10>자쿠 머신건(기존 사출색:진회색)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를 제외하고 FOREST GREEN 추가, 기존 사출색:진회색--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전용 바추카 입니다.
10>바추카(도색:진회색)
DESERT SAND, LIGHT BROWN, ROOF BROWN, PANZER GRAY를 제외하고 FOREST GREEN 추가, 도색:진회색--총 5색 조합,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바추카에 상어 모양의 퍼스널 데칼을 붙여주었습니다.





소체가 되는 리얼 자쿠와 함께!



간단한 액션샷!!!






MG자쿠2 2.0 MS-06J형 '베르너 홀바인' 해병대전용기 .접기 클릭.



이글루 최고의 화로 꼽는 OVA [기동전사 건담-MS IGLOO 묵시록 0079]의 4화[자부로 상공에서 해원을 보다]를 보면서...
언젠가, 진정한 군인의 모습을 보이는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의 자쿠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물론 생각만큼 잘나오진 않았지만...극중에서 아쉽게 전사(?)한 소위의 퍼스널 자쿠 하나쯤은 있어도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msv가 별건가요?

베르너 홀바인(WERNER HOLBEIN) 소위여!

영원하라!!




작후?자꾸?자쿠! 시리즈(자쿠 바로가기)자쿠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바로 갑니다.











링크만 걸고 그냥 가지 마시고, 링크신고 해주시면 저도 맞링크 걸겠습니다. 블로그 회원들끼리 서로 소통 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운영자에게 문의하니, 링크 거신분들 확인이 안된답니다.)


핑백

덧글

  • 에코노미 2012/04/24 18:00 # 답글

    우와앙... 이런 전용기가 있을 정도의 파일럿을 아무렇지도 않게 소모한 지온군 수뇌부는 바보!!
    사실 지온군의 전적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 지구 강하 이후의 이야기라서
    강하 때부터 저 정도면 전쟁 말기에는 계급이 소위일리가 없겠지만... 일단은 멋있으니 아무래도 상관없어(!?)
  • 백화현상 2012/04/24 20:40 #

    정확히 설정을 파고들자면 약간 안맞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퍼스널 마크를 붙일 정도라면...사실 소위로 나오는 것이 저도 좀 불만입니다.~~ㅎ
  • Nine One 2012/04/24 18:49 # 답글

    좋은 사람은 빨리 죽는다는 것을 보여준 이글루 603 기술평가대의 이야기였죠. 지온군의 자원낭비의 현실을 보여준 애니였습니다.
  • 백화현상 2012/04/24 20:40 #

    넵, 안타까운 인물들이 테스트라는 명목하에 너무나 많이 죽어나갔습니다.ㅠㅠ
  • 뜨신쌀밥 2012/04/24 18:58 # 답글

    장인 정신이 느껴지는 섬세한 위장 도색에 감탄하고 갑니다, 저 친구야 말로 진정한 실전파인듯 ㄷㄷㄷ
  • 백화현상 2012/04/24 20:41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전 아직 많이 멀었어요...
  • 포터40 2012/04/24 21:20 # 답글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셨을텐데, 멋지게 완성하셨네요~!!^^
    마지막 사진은 포스가...ㄷㄷㄷㄷㄷ-ㅂ-)b
  • 백화현상 2012/04/25 01:05 #

    손이 많이 갈수록 애정이 더 가더군요.
    그런데, 애정을 준것만큼 작품이 나온 것은 아닌데...좋게 봐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 Excelsior 2012/04/24 21:21 # 답글

    음... 굉장히 공들이신 물건이시군요!
    하지만 컬러링이 제 입맛에는...
  • 백화현상 2012/04/25 01:06 #

    컬러링이 좀 개구리 같죠...ㅎ
    생각한만큼 안나와서 조금 속상하답니다.ㅎ~~
  • 겨리 2012/04/24 21:31 # 답글

    위장색이 엄청나군요. 바로 강원도에 던져놔도 되겠습니다. (응???)
  • 백화현상 2012/04/25 01:07 #

    강원도 철책에서 나라를 지킬 기세!ㅋ
    앞으로 위장색을 좀 더 공부하겠습니다.~~ㅎ
  • 애쉬 2012/04/24 22:06 # 답글

    걸작을 보고갑니다.
    아아 말이...
  • 백화현상 2012/04/25 01:07 #

    아닙니다. 과찬이십니다.ㅠㅠㅠ
  • 태천-太泉 2012/04/24 23:16 # 답글

    현란한 위장무늬에 현란한 무장들~
    한마디로 현란하군요~+o+)b
  • 백화현상 2012/04/25 01:08 #

    너무 현란해서 위장효과 반감입니다.ㅠㅠ
    자제할것을...ㅠ
  • Rudvica 2012/04/24 23:29 # 답글

    Entry~! 를 호쾌하게 외치던 그 장면은 아직도 기억납니다...^^
    (덤으로 그 직후 광소하는 장면에서 저도 모르게 푸핫! 소리를 내게 되던 걸 기억합니다...^^)
  • 백화현상 2012/04/25 01:09 #

    정말 저도 재미나게 보았던 장면입니다!
    물론 극 전체가 다 재미났었지만요!!

    그리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2/04/25 10: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화현상 2012/04/26 14:32 #

    너무 과찬이십니다.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납게 2012/04/25 18:07 # 답글

    Aㅏ..... 진짜 도색 대박입니다 -ㅂ-;; bbb

    바주카에 문양은 데칼 제작인가요 마스킹인가요 ㅎ;
  • 백화현상 2012/04/26 14:33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주카 문양은 '르꼼마니아' 님께서 데칼로 만들어주신겁니다.
    덕분에 완성이 가능할수 있었습니다.~~
  • 랑주 2012/04/27 10:53 # 답글

    음 여러번 보고 감상평을 적을려다가..

    일단 한마디 남깁니다.

    베르너 홀바인 중위의 전혼에 묵념을!! 홀바인 중위가 튀어 나올 것 같은 아마존 전선에서 수륙양용기들 따위는 그의 전투의지에 침묵해 버렸을 것 같은 느낌의.. 작품입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 백화현상 2012/04/27 13:43 #

    저도 묵념을!!
    아마 자쿠를 탔더라도 멋진 활약을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진짜 남자! 진짜 군인이잖아요!!
  • 자쿠사랑 2012/05/06 22:53 # 삭제 답글

    이런 자쿠가 있었다니,
    대박! 백화님 대단하심.
  • 백화현상 2012/05/06 23:52 #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방문해주시고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ㅎ
  • 미남박명 2012/05/07 01:17 # 삭제 답글

    인터넷 검색으로 들어왔는데 멋진 자쿠 구경하고 갑니다.
  • 백화현상 2012/05/08 19:27 #

    멋지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마징가 z 건담 2012/05/07 22:12 # 답글

    정말 멋진 자쿠입니다.
    최고입니다.
  • 백화현상 2012/05/08 19:29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자쿠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짜쿠 2012/05/10 22:10 # 답글

    오랫만에 글남깁니다..
    요세 바람붓 도색에 입문하고 회사가 바뻐 못들어왔엇는데..
    아니나 다를까.. 예술품이네요... 정말 멋져요...
    이것도 나중에 따라해봐야겟어요..
    백화님 짱이십니다...
  • 백화현상 2012/05/11 17:39 #

    바람붓으로 넘어가셨군요.
    이제 멋진 자쿠들을 기대해도 되는거죠??ㅎ

    사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자쿠라서, 과찬이 부끄러울 뿐입니다요...
  • 2014/12/22 19:2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insi77 2015/10/09 12:59 # 삭제 답글

    사진들 잘 봤습니다.
    혹, 판매하실 의향은 없으신지요?^^
    너무도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킷들이 많으셔서 말씀 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카테고리

건프라는 제 삶의 활력소 입니다. by 백화현상.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우리가족 이야기

미분류

통계 위젯 (블랙)

328
149
4906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48